반응형

창녕 맛집 장아찌 전문점 도리원에서 가마솥밥과 삼겹살 소고기까지 한상차림 거하게 먹은 후기 입니다.

창녕 여행을 갔다왔습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니 먼저 배를 채우러 창녕맛집 도리원으로 향했습니다. 

도리원 주차장은 넓습니다. 내리니 표지판이 친절히 알려줍니다.

도리원식당 도리원농장 창녕생태귀농학교 도리원장아찌공장 이라 쓰여져 있는 걸 보니 식당만 운영 하는 게 아닌가 봅니다. 

코로나로 인한 열체크와 방명록을 작성하고 안으로 들어섰습니다. 내부는 고급진 고깃집의 분위기가 풍깁니다.

창녕 맛집 도리원 메뉴판 정보입니다.  도리원은 명인이 만든 명품 약초장아찌 맛집입니다! 

가마솥밥 10,000(가마솥밥 하는데 20분 정도 소요) 돼지삼겹 8,000 소고기(갈비살)13,000 

유황오리훈제25,000(소)40,000(중) 오리탕 25,000(소)40,000(중) 메밀막국수 8,000

도리원의 자랑 장아찌 반찬이 먼저 나옵니다. 장아찌 맛을 볼 수 있도록 밑반찬으로 나오는데 하나만 나와도 밥도둑인것을.. 6가지나 나옵니다. 더 달라고 하면 더 줍니다! ㅋㅋ 하나같이 다 짭쪼름하니 맛있었습니다. 하나 사가고팠는데 다이어트중이라 참았습니다.

저희는 먼저 삼겹살 2인분을 시켰습니다. 오랜만에 먹는 삼겹살입니다. 오늘 하루는 그냥 치팅데이 해야겠습니다.

삼겹살과 같이 먹는 밑반찬도 많이 나오고 싱싱해서 마음에 드는 창녕 맛집 도리원입니다.

굽기 시작합니다. 지글지글

엄청 배고팠습니다. 1시가 넘은 시각이었는데 아침도 못먹고 운전하고 간 터라 둘다 너무 예민터져 있었습니다. 

빨리 익어가고 있는 삼겹살의 모습입니다.

저는 오겹살보다 삼겹살이 맛있는 것 같습니다

삼겹살은 바짝 익혀야 탈이 안나니까 아무리 배고파도 조금 더 기다렸다 먹을겁니다.

창녕에 왔으면 창녕의 자랑인 양파랑 같이 먹어줘야 하지 않겠습니까 ㅋㅋ 

도리원 쌈장도 참 맛있습니다.

양파절임도 맛있어서 리필했습니다. 역시 창녕양파가 짱입니다. 후훗

도리원의 삼겹살이 맛있는건지 양파가 맛있는건지 모르겠습니다만 

도리원이 맛집인건 확실합니다. 창녕맛집 으로 불리는 이유를 알겠습니다.

수 많은 밑반찬이 있으니 이것저것과 같이 먹어봅니다. 냠냠 

 

다 익기가 무섭게 10분만에 다 먹은 것 같습니다. 

두번째 판이 시작됩니다. 이번에는 소고기로 시켜봤습니다! 부위는 갈비살(수입산)입니다. 

저는 레어로 익히는게 좋은데 다람이는 레어가 싫다면서 더 익히라고 타박합니다 ㅜㅜ 이날 다람이는 파업 때문에 예민 터져 있는 모습이어서 제가 고기도 굽고 그랬습니다. 저때문에 창녕 온다고 오전 일찍 밥도 못먹고 운전부터 해서 피곤했을테니 미안했습니다 ㅠㅠ

그래도 꿋꿋하게 레어로 익혀먹는 저입니다. 세점이나 먼저 스틸해가는 센스^^ 도리원에서 저는 소고기가 더 맛있었는데 다람이는 삼겹살이 더 맛있었다고 합니다. 개인취향 차이인것 같습니다. 

와~ 드디어 밥이 나왔습니다. 도리원 가마솥밥은 20분 걸린다고 했는데 저희는 벌써 소고기도 다 먹어갑니다 ㅋㅋㅋㅋ 그래서 천천히 먹자고 했습니다. 밥이랑 먹어야 하니깐 진정하라고 했습니다. 

열기가 겁나 펄펄 납니다

밥을 열심히 섞어 주고 있습니다. 양이 제법 많습니다. 

도리원 가마솥밥은 청국장이랑 같이 나옵니다. 유툽 최자로드 보면 이런 밥을 미리 다 덜고 물을 부어 누룽지를 먹는게 아니라 찌개를 넣고 찌개밥을 먹던데 다람이는 내지키 않아하는것 같아 정석대로 물을 부어주었습니다.

창녕 맛집 도리원을 찾는 이유 중 하나가 반찬이 겁나 많이 나온다는 점입니다. 반찬 먹다 보면 밥이 모자라 더 시키게 된답니다. 

저는 특히 요 가지무침이 맛있던데, 가지는 살 안찌니까 배불러도 계속 먹었습니다 후훗

청국장은 정말 맛도 좋고 건더기가 실했습니다. 

장을 직접 담그니 맛이 좋을 수 밖에 없는 창녕 도리원 청국장입니다.

소고기랑 쓱싹 먹으니 아주 꿀맛입니다 가마솥 쌀밥은 왜이리 맛있는지 이런 맛잇는 한정식 한상은 오랜만에 먹어보는것 같습니다.

통증박사 안강의 책을 읽고는 오메가3 충전한다고 먹었던 생선조림입니다 ㅋㅋㅋ

가마솥 누룽지 밥 까지 야무지게 먹었던 창녕 한정식 도리원입니다. 장아찌랑 물말아 먹으니 다 먹었습니다. 

정말 배불렀는데 56,000원 나왔습니다.

창녕 맛집 도리원에서 장아찌 가마솥밥 삼겹살 소고기까지 한상차림 먹고 이 가격이면 개이득인것 같습니다

역시 창녕 맛집 답게 방송출연도 했습니다. 약초 장아찌 뿐만 아니라 메주도 판매 하고 있는 도리원입니다!

창녕여행 오신다면 고급스러운 한정식당 도리원에서 이런 풍경 보면서 한끼 정갈하게 먹어보는 것 어떠신지요? 정말 힐링된답니다.

오리훈제도 있으니 가족단위로 오셔서 복날 영양보충 하고 가셔도 좋을 창녕 맛집 도리원입니다.

창녕 가볼만 한 곳으로 추천하는 창녕 맛집 도리원에서 가마솥밥 두둑히 먹고 장아찌도 포장해 가셔서 집에 가서도 도리원의 맛을 느끼시길 바랍니다 ㅋㅋ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